특화된 워드프레스 테마로 웹사이트 구성하기

Posted on
테마 P2
Theme P2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 P2PulsePress 테마가 있습니다. PulsePress는 P2 테마를 기본으로 더 많은 설정 항목을 제공합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마이크로 블로깅, 팀 블로그 형태의 웹사이트를 구성할 때 사용하면 유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테마들의 기능적 특징의 하나는 ‘프런트 엔드에서의 포스팅‘으로 볼 수 있습니다. 포스트 포맷도 프런트 엔드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미디어 첨부도 가능합니다. #BuddyPress 스트림Activity과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만, 좀 더 풍부한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다릅니다.

프런트 엔드 포스팅
프런트 엔드 포스팅

테마 P2를 사용한 대표적인 웹사이트는 Making WordPress로 볼 수 있습니다. Core, UI, Plugins 등의 경로로 접속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버디프레스BuddyPress나 비비프레스bbPress가 있지만, 이런 특성의 테마를 그대로 사용하여 웹사이트 내에 간단한 커뮤니티를 구성한다면 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문의, 질문, 의견, 자유 등등 회원 또는 방문자가 가볍게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으면 될 것입니다. 웹사이트를 멀티사이트로 구성하여 커뮤니티를 위한 사이트를 생성하고 이런 테마를 정의하여 사용한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게시판’이라는 것처럼 꼭 제목이 있는 목록으로 나와야 되는 등의 표현의 형식이나 글 작성의 방식만을 고집한다면 꼭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구성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