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정보 없이 애플 미국계정 생성하고 리딤코드 사용하기

Posted on

카드정보 없이 애플의 미국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많은 블로그 포스트에서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글도 비슷한 내용이며, 계정을 만들고 리딤코드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계정을 생성하는 것은 기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거의 비슷하며, 계정을 생성해도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는 기기에 따라 제한이 있습니다. 당연히 애플의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다면 제한은 없겠죠. 그리고 미국계정을 만드는 이유는 리딤코드의 사용, 특정 국가에서 제한된 콘텐츠의 사용 등 몇가지 이유가 있다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먼저, 우리나라 계정을 가지고 있는데 계정아이디(이메일)가 Gmail(@gmail.com)이라면 미국계정을 생성하기 위해 새로운 이메일을 만들어 등록할 필요 없습니다. Gmail은 하나의 메일아이디를 다양하게 변형 가능한 것이 이미 알려져 있으므로 그 정보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이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해 보세요. 반드시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애플 미국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 글을 참고해 보세요. 이 글에서는Mac 또는 PC에서 사용하는 ‘iTunes(아이튠즈)‘를 기준으로 안내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에서 미국계정 만들기

PC(윈도우즈 운영체제) 또는 Mac의 아이튠즈에서 계정을 생성하는 과정은 똑같지만, 특정 콘텐츠(예, 책)는 리딤코드를 등록해도 PC에서 다운로드 에러 또는 열람이 불가한 경우가 있으므로 Mac에서 열람해야 한다는 것만 한 번 더 염두에 두세요.


PC(윈도우즈)에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합니다. Mac 사용자라면 이미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http://www.apple.com/itunes/download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아이튠즈
한국으로 설정된 아이튠즈 화면

위의 그림처럼 아이튠즈를 처음 설치하고 실행하면 지역이 한국으로 설정되어 한글로 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다음 그림처럼 맨 아래로 스크롤하여 국기를 확인하고 태극기가 나와 있다면 클릭합니다.

아이튠즈 지역 상태
아이튠즈 지역 상태 확인

미국계정을 생성할 것이므로 나타나는 화면에서 미국 국기를 클릭합니다.

아이튠즈 지역 변경
아이튠즈 지역 변경

다음 그림처럼 아이튠즈의 내용이 영문으로 변경됩니다. 제공하는 서비스(메뉴)도 변경되었습니다. 그림에는 없지만 맨 아래를 보면 미국 국기가 나타나 있을 것입니다.

미국 지역으로 변경 후 아이튠즈 화면
미국 지역으로 변경 후 아이튠즈 화면

여기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미국계정을 생성하기 위해서 하나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무료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계정을 생성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무료 콘텐츠이므로 신용카드 정보가 필요하지 않겠죠.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하지 않고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의 글에 간단히 나와 있습니다.

신용 카드 또는 다른 지불 방법 없이 iTunes Store, App Store 또는 iBooks Store 계정 생성하기

어떤 무료 콘텐츠라도 상관없으나, 이 글에서는 책 하나의 리딤코드를 사용할 것이므로 다음 그림처럼 아이튠즈 메뉴에서 ‘Books’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Great Free Books’를 클릭합니다. 한 번 더 말하면, ‘Free’라는 단어가 들어간 콘텐츠 또는 메뉴가 있다면 그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Books 메뉴 클릭, 무료 콘텐츠 찾기
무료 콘텐츠 찾기

나타나는 화면에서 다음 그림처럼 책 하나의 ‘Free’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료 콘텐츠 선택
무료 콘텐츠 선택

로그인 팝업이 나타나는데, ‘Apple ID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Apple 계정 로그인

아래의 2가지 그림처럼 진행합니다.

Apple 계정 생성 단계 1

Apple 계정 생성 단계 2

계정정보를 등록하는 화면이 나타나면 각 항목을 입력하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 후 등록한 내용의 화면을 캡처나 촬영하여 보관해 두면 좋습니다. Security Info 항목은 쉽게 ‘아무거나’ 등록해도 됩니다.

계정정보 입력

지불정보 등록 화면이 나타나면 ‘None’ 유형을 클릭합니다. Billing Address는 그림과 똑같이 적어도 됩니다만, 이름(홍길동)은 변경하세요. 영문 주소는 실제 미국 주소가 있다면 사용해도 되지만, 그림과 똑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 후 ‘Creat Apple ID’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과정에서 리딤코드를 입력해도 되지만 지금 등록하지 않습니다.

애플계정 지불정보 등록

다음 그림처럼 나타나는데,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을 보냈다는 내용이며 확인하라는 내용입니다.

이메일 인증 안내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메일을 확인해 보면 다음 그림의 내용과 같은 메일이 있을 것입니다. ‘verify now’ 링크를 클릭합니다.

인증메일의 인증 링크 클릭

아래 그림처럼 등록한 정보(이메일과 암호) 입력으로 인증합니다. 그림은 없지만 이후에 나타나는 간단한 과정을 진행합니다.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

다시 아이튠즈를 확인합니다. 다음의 그림이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애플 미국계정이 생성된 것입니다. 홈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만약 이전 과정의 화면이 아이튠즈에 있다면, ‘OK’ 버튼 등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하여 아래 그림이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애플 미국계정 생성완료
애플 미국계정 생성완료

 

지금까지 카드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애플 미국계정을 만드는 과정이었습니다. 길고 복잡하게 보이지만 사실 간단합니다. 과정 중에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과정이 실제 계정을 생성하는 과정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이제 리딤코드를 등록하여 실제 유료로 판매중인 책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봅니다. 리딤코드는 애플의 특정 콘텐츠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쿠폰’ 또는 ‘이벤트 코드’ 등으로 간단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다음 그림은 애플 미국계정 생성 후 아이튠즈 홈 화면입니다. 책(도서) 콘텐츠의 리딤코드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고 그 코드를 등록해 봅니다. 그림의 오른쪽 체크 항목 ‘Redeem’ 을 클릭합니다. 리딤코드를 등록하는 경로가 그림의 ‘Redeem’ 링크만 있는 것은 아님을 염두에 두세요.

Redeem 코드

다음의 2가지 그림처럼 코드를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리딤코드 등록 1

리딤코드 등록 2

이 과정을 진행하면 아이튠즈에서 자동으로 해당 콘텐츠(이 글에서는 책)를 다운로드 합니다. 만약 PC(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있다면 다운로드 에러가 나거나, 다운로드는 되나 해당 책을 볼 수 없다고 나올 것입니다. 애플의 콘텐츠 중에 ‘책’은 ‘iBooks‘를 통해 볼 수 있으며, Mac,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애플 디바이스에서만 iBooks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C 아이튠즈에서는 열람할 수 없는 콘텐츠 '책'
PC 아이튠즈에서는 열람할 수 없는 콘텐츠 ‘책’

하지만, 리딤코드는 등록이 됐으므로 애플 기기에서 생성한 미국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해당 콘텐츠(책)를 열람할 수 있으므로 걱정할 것 없습니다.

미국계정을 생성하는 이유는 이미 이야기 했는데, 여러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귀찮거나 부담이 된다면 이 역시 앞에서 말한 것처럼 구글의 Gmail 규칙을 사용할 것을 한 번 더 권장합니다.

1 thought on “카드정보 없이 애플 미국계정 생성하고 리딤코드 사용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